아침 회의 (10:30 ~ 11:00)
- 게임 서버
- 완료: 밤이 된 이후 능력 사용 등 게임 진행 로직 작성 완료.
- 미완료:
- 밤 로직을 웹페이지와 연동해 동작 확인 필요 (이벤트 이름 불일치 문제로 적용 불가).
- 발신자의 직업과 생존 여부 판별 변수 변경 필요
→ 현재 게임 로직에서 userId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최적화가 요구됨.
- API 서버
- 완료:
- 메일 주소 입력을 통한 로그인 기능 구현.
- 동일 기기에서의 다중 접속 방지 기능 구현.
- 방 목록 조회 기능 구현.
- 사용자가 생성된 방 중 선택한 방에 참가하는 기능 구현.
저녁 회의 (19:10 ~ 19:40)
- 게임 서버
- 완료:
- 발신자의 직업과 생존 여부 판별 변수 변경 완료:
→ 발신자가 죽은 상태일 경우 죽은 사람끼리, 마피아라면 밤에 마피아끼리 채팅 가능하도록 조정.
- 룸 게이트웨이의 소켓 emit 메시지를 enum으로 정리하여 관리.
- API 서버
- 완료:
- 커뮤니티 기능에서 관리자 권한 지정 기능 구현.
- 방 생성 직후 해당 방에 자동 입장 기능 구현.
- 웹소켓을 활용하여 전체 방 조회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기능 구현.
추후 계획
- 게임 서버
- 현재 이벤트마다 각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개별 요청하는 구조(8번 요청)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필요.
- 서비스 메시지도 enum으로 정리 후 수정 예정.
- 게임 로직의 대상(예: 발언 제약 조건) 재정의 필요:
- 밤에는 시민이 말할 수 없도록.
- 죽은 마피아는 투표권 행사 불가.
- 게임 시작 전, 직업 배분 직전까지는 평범한 시민으로 발언 가능.
- 죽은 마피아는 산 마피아가 한 말을 볼 수 없도록(추후 기능 확장에 따라 변경 가능).
- 시스템 공지와 유저 채팅을 분리해 표시하는 방안 고려.
- API 서버
- 관리자 웹페이지: 별도의 admin 페이지 제작 필요.
- 비매너 유저 제재: 신고 접수 후 구체적인 제재 방안 마련.
- 모니터링: 업적 기능으로 확장 가능성 검토.
- 랜덤 방 입장 API: 프론트 적용 후 작동 확인.
- 메일 인증: 불큐(불필요한 큐) 응용하여 개선 검토.
- 발표 준비
- 시연 영상 제작.
- 구현한 로직 설명을 포함한 발표 자료 준비.